본문 바로가기
이거 어떻게 해요?

티볼리 와이퍼 교체 , 운전석 조수석 길이가 달라요.

by RRRrobbe 2021. 12. 20.
반응형

티볼리 결론부터 말하자면 와이퍼 교체하실때 ,  운전석 600mm / 조수석 400mm 구매하시면 돼요.

 

저는 운전병으로 군대를 다녀왔고, 운전도 10년 넘게 하고 있어요. 

 

그런데 아직 제이름으로 된 차는 가져보지 못했어요. 회사에서 차량을 지원 받아서 타고 다니고 있고 

 

정비도 따로 할일이 없었어요. 

 

와이프는 차를 산지 1년정도 됐어요. 와이프는 운전도 초보이고 정비도 몰라서 제가 해줘야 했어요. 

 

지난주 올해 처음으로 눈이 왔는데 와이퍼가 앞유리를 깨끗하게 하지 못하더라구요 . 

 

그래서 마트에 가서 구매를 하러 갔는데 각각 사이즈가 다르더라구요 . 당황했어요. 

 

제품도 다양하고 길이도 달랐기 때문이에요. 

 

제가 이번에 알게된 사실은 와이퍼가 차량마다 사이즈도 다르지만 

운전석과 조수석 길이가 다르다는 사실이었어요. 

 

10년을 운전했지만 처음 알게 됐어요. 저는 티볼리라는 차량은 같은길이로 와이퍼 두개를 구매해서 

 

교체하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아니었습니다. 

 

티볼리는 운전석 와이퍼 사이즈가 600mm 이고 , 조수석은 400mm 이었습니다.

 

차량마다 길이가 다르고 , 운전석 조수석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구매하실때 미리 알고 구매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사진은 결혼 전 와이프 진짜 초보운전 시절에 제가 공터에 가서 주차를 알려줬습니다. 

 

음..운전은 가르쳐 주는게 아니라는데..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들이었어요.

 

시간이 흘러 생각해보니 그나마 제가 운전경력이 더 오래 됐다고 , 상대방이 답답해 보였기 때문이더라구요.

 

저도 와이프 같은 시절이 있었는데 말이죠. 나중에 여자친구나 와이프에게 운전을 가르쳐 주실때는 

 

본인도 초보라는 생각으로 답답해 하지말고 지켜봐주고 스스로 깨우칠 수 있게 해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와이프가 앞으로도 사고 없이 운전 잘하고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